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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 2018 KAKAO BLIND RECRUITMENT / [1차] 다트 게임 )
[문제]
문제 설명
카카오톡에 뜬 네 번째 별! 심심할 땐? 카카오톡 게임별~
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.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,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.
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.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.
-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-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- 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 , 점수2 , 점수3 )으로 계산된다.
- 옵션으로 스타상(*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*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- 스타상(*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*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- 스타상(*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*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- 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-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- 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0~10의 정수와 문자 S, D, T, *, #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.
입력형식
"점수|보너스|[옵션]"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3세트.
예) 1S2D*3T
- 점수는 0에서 10 사이의 정수이다.
- 보너스는 S, D, T 중 하나이다.
- 옵선은 *이나 # 중 하나이며, 없을 수도 있다.
출력 형식
3번의 기회에서 얻은 점수 합계에 해당하는 정수값을 출력한다.
예) 37
입출력 예시
예제 | dartResult | answer | 설명 |
1 | 1S2D*3T | 37 | 11 * 2 + 22 * 2 + 33 |
2 | 1D2S#10S | 9 | 12 + 21 * (-1) + 101 |
3 | 1D2S0T | 3 | 12 + 21 + 03 |
4 | 1S*2T*3S | 23 | 11 * 2 * 2 + 23 * 2 + 31 |
5 | 1D#2S*3S | 5 | 12 * (-1) * 2 + 21 * 2 + 31 |
6 | 1T2D3D# | -4 | 13 + 22 + 32 * (-1) |
7 | 1D2S3T* | 59 | 12 + 21 * 2 + 33 * 2 |
[코드]
자바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dartResult) {
int answer = 0;
int beforeScore = 0;
int nowScore = 0;
for(int i = 0; i < dartResult.length(); i++){
if(Character.isDigit(dartResult.charAt(i))){
answer += nowScore;
beforeScore = nowScore;
if(Character.isDigit(dartResult.charAt(i+1))){
nowScore = Integer.parseInt(dartResult.substring(i, ++i+1));
continue;
}else{
nowScore = Character.getNumericValue(dartResult.charAt(i));
}
}else{
switch(dartResult.charAt(i)){
case 'D':
nowScore = (int) Math.pow(nowScore, 2);
break;
case 'T':
nowScore = (int) Math.pow(nowScore, 3);
break;
case '*':
answer += beforeScore;
nowScore *= 2;
break;
case '#':
nowScore *= -1;
break;
}
}
}
return answer + nowScore;
}
}
코틀린
fun solution1(dartResult:String):Int{
var answer = 0
var beforeScore = 0
var nowScore = 0
var i = 0
while(i < dartResult.length){
if(dartResult[i].isDigit()){
answer += nowScore
beforeScore = nowScore
if(dartResult[i + 1].isDigit()){
nowScore = dartResult.substring(i, i+2).toInt()
i+=1
}else{
nowScore = Character.getNumericValue(dartResult[i])
}
}else{
when(dartResult[i]){
'D' -> nowScore = Math.pow(nowScore.toDouble(), 2.0).toInt()
'T' -> nowScore = Math.pow(nowScore.toDouble(), 3.0).toInt()
'#' -> nowScore *= -1
'*' -> {
answer += beforeScore
nowScore *= 2
}
}
}
i++
}
return answer + nowScore
}
제가 잘못 알고 있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 경우 알려주시고 추가로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도 댓글이나 메일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🧑🏻💻
감사합니다~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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